본문 바로가기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

KCOC

home > 인도적지원 기관 > 민간기관 > KCOC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Korea NGO Council for Overseas Development Cooperation)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KCOC는 세계 여러 분쟁지역과 기근지역에서 인도적 지원 및 개발원조 사업을 하는 한국개발 NGO의 협의체로써, 해외개발협력사업이 효과적으로 수행되도록 회원단체 간의 정보공유와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실무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협력사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해외원조사업에 대한 국민의 참여 촉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999년 2월 한국해외원조단체협의회로 설립된 뒤, 2012년 8월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로 단체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KCOC는 국내 및 현지파견 실무자의 전문성 향상과 개발 NGO 사업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에 대한 수용성을 키우고 균형 잡힌 시각을 가르치기 위한 국제개발협력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국제협력단의 지원을 받아 한국개발 NGO를 통해 봉사단원을 개발도상국에 파견하는 민간단체 해외봉사단 업무국제개발협력정책에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그 결과물들을 회원단체와 공유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긴급구호활동이 단순 물자지원에 그치지 않고 긴급상황에서 복구단계에 이르는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현지 수혜자들에게 주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긴급구호 파견단체의 역량 강화와 여러 분야에서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보다 효과적인 긴급구호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재지: 서울시 마포구 대흥로 54 TAE빌딩 4층(대흥동 337-11)

전화: 02-2279-1704~5

홈페이지: http://www.ngokcoc.or.kr/